[ 리버싱 / 프로그래밍 / 음악 / 게임 / 그 외... ]



수요일, 12월 07, 2016



며칠 전입니다...

익명의 어느 분께서 x64dbg 로 crackme 실행파일을 열면 Crash 가 발생한다며...

혹시 그 이유를 아는지 블로그 댓글로 질문을 하셨습니다.

( 참고 - http://www.xeronichs.com/2016/11/attach-helper-x64dbg-plugin.html )

같은 OS 환경인데도 제 PC 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기에...

플러그인 문제나 다른 외부 프로그램과 충돌이 아닐까~ 추측만 하고 넘어갔었습니다...


이번에 다른 분께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며 댓글을 남기셨고...

그 분 나름대로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까지 찾아내셨습니다... @_@ ;;;

11월 5일 2번째 릴리즈(snapshot_2016-11-05_19-55.zip) 이후로  언어를 '한글' 로 설정하면...

실행파일을 불러올 때 Crash 가 발생한다고 하시더군요.

저는 x64dbg 언어 설정을 처음부터 "영어" 로 맞춰두고 사용을 하다보니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던거구요.. ^^;;

확인 차 언어 설정을 '한글' 로 잠깐 바꿔봤더니 Crash 가 발생하더군요... oTL;;;

언어 설정 "한글" 로 하면 파일을 열 때 Crash 발생

조금 더 정확하게 설명하면 x64dbg -> Settings 에서 Events 탭에...

"Entry Breakpoint*"  가 체크가 되어있을 때 Crash 가 발생합니다...

"System Breakpoint*" 를 체크하고 "Entry Breakpoint*" 를 체크하지 않으면 실행이 잘 되더군요..;;

한글 언어 적용 후, "Entry Breakpoint*"  체크 시 Crash 발생


언어 설정을 '영어' 로 하면 문제가 없고, '한글' 로 하면 Crash 발생하는 건...

언어 파일 자체에 뭔가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겠죠...

실제로 Crash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한 11월 5일 두번째 릴리즈의 한글 언어 파일과...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글 언어 파일을 비교하면 파일 크기 차이가 꽤 납니다... ;;;

왼쪽은 Crash 발생하지 않는 버전, 오른쪽은 Crash 발생하는 버전

한글 언어 파일에 내용이 추가되면서 뭔가 문제가 생긴 것 같아서 그 부분을 분석해봤습니다.


디버거 UI 에 언어 파일을 적용해주는 함수

위의 함수에서 "GuiTranslateText" 함수를 이용해 현재 적용된 언어 파일의 내용을 구해오도록 되어 있더군요.


Crash 발생하는 원본 문자열

분석한 결과 "%s breakpoint "%s" at %s (%p)!" 라는 문자열을 한글로 출력하려고 할 때...

Crash 가 발생했습니다.

포맷스트링 %s, %s, %s, %p 가 사용되고 이에 대한 실제 값은 ESI(0xA19DCE8)에 있습니다.

포맷스트링 실제 값

첫번째 %s = "INT3"
두번째 %s = "entry breakpoint"
세번째 %s = "<asmjit.EntryPoint>"
네번째 %p = 0x5801EA22

언어 설정이 '영어' 일 때 아래와 같은 문자열이 완성됩니다.

INT3 breakpoint "entry breakpoint" at <asmjit.EntryPoint> (5801EA22)!


언어 설정이 '한글' 인 경우에는...

"%s breakpoint "%s" at %s (%p)!" 문자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한글 적용 시 변경된 문자열

한글로는 "%s (%p) 에 %s 중단점 "%s"!" 라는 내용이 됩니다. ( oTL;;;; )


원래 포맷스트링의 순서는 %s, %s, %s, %p 인데...

한글 언어 파일의 내용에는 %s, %p, %s, %s 로 되어있네요.. @_@..!?!?

이 내용이 "_vsnprintf_s" 함수로 들어가면~

마지막 %s 가 엉뚱한 곳에서 문자열을 가져오려고 하다가 실패하고 Crash 가 딱~!!;;

엉뚱한 곳에서 문자열을 찾으려고 함


이 부분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려면 한글 언어 파일의 포맷스트링도 %s, %s, %s, %p 의 순서로 되어야 됩니다.


일단 제가 확인한 부분은 이 부분인데 다른 부분도 포맷스트링 순서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얼마든지 Crash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_@;;;

한글 언어 파일 만드신 분이 번역을 조금 더 자연스럽게 하려고 하다가...

포맷스트링 부분은 미처 확인 못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게 아닌가 싶네요...

얼른 문제가 수정될 수 있길...





수요일, 11월 23, 2016



나름 DOS 시절부터 컴퓨터를 사용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마우스' 보다는 '키보드' 가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

꼭 마우스를 이용해야 하거나 마우스가 더 편리한 작업이 아닌 이상...

웬만해선 키보드로 다 작업을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단축키' 를 많이 활용하는 편입니다.


얼마 전 일입니다...

Visual Studio 로 작업하다가 프로젝트 속성을 변경하려고 "Alt-F7" 을 눌렀는데...

오잉...!? 반응이 없더군요 @_@;;;;;

메뉴에서 직접 실행하면 '프로젝트 속성' 창이 잘 뜨는데

단축키 "Alt-F7" 을 누르면 꿀먹은 벙어리 마냥 반응이 없었습니다.

뭔가 Visual Studio 시스템이 꼬인건가 싶어 이것저것 살펴봤지만 별다른 수확은 없었고

찜찜한 마음에 포맷까지 하게 됐습니다 ~ oTL;;;;


운영체제랑 프로그램 새로 다 설치하고~

산뜻한 마음으로(?) 기분좋게 Visual Studio 를 실행시켜 "Alt-F7" 을 눌러봤는데...

헐...!? 여전히 단축키가 안먹힐 때의 그 멘붕이란...;;;

뭐... 조금 불편하긴 하겠지만 포맷도 했겠다~ 다른 문제는 없는 듯 싶어 넘겼습니다.


그로부터 며칠 후...

별 생각없이 게임을 실행했는데 그날따라 유독~

게임 시작 시 화면에 잠깐 나왔다 사라지는 NVIDIA 메시지가 신경쓰이더군요.

"Alt-Z" 를 누르면 된다길래 눌러봤더니...

NVIDIA GeForce Experience 의 화면이 뜨더군요.

이건 뭔가 싶어 이것저것 둘러보던 중 단축키 부분을 발견..;;;;

맙소사... "Alt-F7" 이 GeForce Experience 의 단축키로 딱 있더군요


NVIDIA GeForce Experience 의 단축키들

GeForce Experience 의 단축키들이 전역으로 동작하는 바람에...

Visual Studio 의 "Alt-F7" 이 그냥 무시된 걸 알았을 때의 그 허탈함이란...


조금 더 만지작 거려보니 저 기능은 "공유" 기능이 켜져있을 때만 동작을 하더군요.

NVIDIA GeForce Experience 의 공유 기능

딱히 게임하는 순간을 스트리밍하거나 할 일은 없을 것 같아서 과감하게  Off~~!!

'공유' 기능을 꺼둔 상태에서는 Visual Studio 에서 "Alt-F7" 이 잘 동작하더군요... 하아 =3=3

( 내가 이러려고 포맷을 했나.... 싶은;;; oTL )


혹시라도... GeForce Experience 를 설치한 불특정 다수(?)의 개발자 분들이

일부 단축키가 안먹히는 상황에 저같은 뻘짓을 하지않길 바라면서 살포시 공유해봅니다.




화요일, 11월 15, 2016



얼마 전,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파이썬 코드를 작성했는데요...

자매품으로(?) 티스토리 첨부파일을 받는 코드도 만들어봤습니다. ^^;;;;

Win95/98 용 고전 게임들 찾다보면 첨부파일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경우가 있는데...

하나하나 클릭하기 귀찮아서 코딩까지 하게 되었네요~ ^^;;;;


네이버 블로그는 첨부파일 정보가 있는 페이지까지 접근하기가 좀 귀찮을뿐(?)

그 페이지까지 접근만 하면 첨부파일 다운로드는 비교적 쉽게(?) 해결이 됩니다.

"aPostFiles" 라는 자바스크립트 배열이 있고 그 안에 모든 첨부파일의 정보(링크, 파일이름, 크기 등...)가

가지런히 담겨져 있기에 해당 배열의 내용만 잘 가져오면 되거든요 :)


티스토리는 처음에 접근하는 페이지에 첨부파일 정보가 바로 있어서~

첨부파일 정보를 확인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처럼 첨부파일 정보가 한 곳에 몰려있는게 아니라...

<a href="첨부파일 링크"> .... 파일이름</a>
형태로 포스팅 내용 전역에 걸쳐서 포함될 수 있기에 이걸 처리하는게 좀 귀찮습니다. -_-;;;

( 전 그냥 페이지 전체 소스에서 '첨부파일 링크' 를 포함한 태그를 모조리 찾는 방법으로 해결을.. -_-;;;; )


[ GitHub - https://github.com/XeroNicHS/GMF ]

# GMF [File Downloader] for Tistory Blog

import re
import sys
from http import client
from urllib import request


def print_logo():
    print("#------------------------------------------#")
    print("# [GMF] Give Me a File!! [File Downloader] #")
    print("#------------------------------------------#")
    print("# for Tistory Blog\n")


def get_url_source(url):
    try:
        f = request.urlopen(url)
        url_info = f.info()
        url_charset = client.HTTPMessage.get_charsets(url_info)[0]
        url_source = f.read().decode(url_charset)

        return url_source

    except Exception as e:
        print("[-] Error : %s" % e)
        sys.exit(-1)


def main():
    print_logo()

    if len(sys.argv) != 2:
        print("[*] Usage : gmf_ti.py [Tistory Blog URL]")
    else:
        url = sys.argv[1]
        print("[*] Target URL : %s\n" % url)
        url_source = get_url_source(url)

        # find 's1.daumcdn.net/cfs.tistory'
        if url_source.find("t1.daumcdn.net/tistory") == -1:
            print("[-] It is not a Tistory Blog")
            sys.exit(0)

        try:
            # find all 'attach file link'
            p_attach = re.compile(r"href=[\'\"](\S+?/attachment/.*?)[\'\"]\s*.*?/> (.*?)</", re.IGNORECASE | re.DOTALL)
            result = p_attach.findall(url_source)

            if result:
                for each_file in result:
                    file_url = each_file[0]
                    if each_file[1] == "":
                        file_name = file_url[file_url.rfind('/') + 1:]
                    else:
                        file_name = each_file[1]
                    print("* File : %s" % file_name)
                    print("  Link : %s" % file_url)
                    request.urlretrieve(file_url, file_name)
                    print("  ==> Done")
            else:
                print("[-] Attached File not found !!")

        except Exception as e:
            print("[-] Error : %s" % e)
            sys.exit(-1)

if __name__ == "__main__":
    sys.exit(main())

gmf_ti.py 실행

티스토리 첨부파일 태그의 모든 형태를 다 확인한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정보를 못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_@;;;;




일요일, 11월 13, 2016



첨부파일이 2~3개 정도면 별 생각없이 클릭~ 클릭하면서 다운받지만...

7~8개가 넘어가면 귀차니즘 지수가 상승하면서 고민을 하게 됩니다.

' 받을까...? 말까...? '

기분이 좋은 날은 받을 수도 있고... 아닌 날은 그냥 넘어갈 수도 있겠죠... -_-;;;

받아야 될 첨부파일이 20개 이상이면 솔직히(?) 받기 싫어집니다.

네이버 블로그 첨부파일


정말 필요한 것일까...? 다시 한번 고민을 하게 되죠...


며칠 전에 총 50개가 넘는 파일을 일일이 클릭해서 받자니 미칠 것 같아서...

고민 좀 하다가 파이썬으로 뚝딱뚝딱 만들어봤습니다.

일단은 '네이버 블로그' 전용으로~ ^^;;;;


[ GitHub - https://github.com/XeroNicHS/GMF ]

# GMF [File Downloader] for NAVER Blog

import re
import sys
import json
from http import client
from urllib import request


def print_logo():
    print("#------------------------------------------#")
    print("# [GMF] Give Me a File!! [File Downloader] #")
    print("#------------------------------------------#")
    print("# for NAVER Blog\n")


def get_url_source(url):
    try:
        while url.find("PostView.nhn") == -1 and url.find("PostList.nhn") == -1:
            f = request.urlopen(url)
            url_info = f.info()
            url_charset = client.HTTPMessage.get_charsets(url_info)[0]
            url_source = f.read().decode(url_charset)

            # find 'NBlogWlwLayout.nhn'
            if url_source.find("NBlogWlwLayout.nhn") == -1:
                print("\n[-] It is not a NAVER Blog")
                sys.exit(0)

            # get frame src
            p_frame = re.compile(r"\s*.*?<iframe.*?mainFrame.*?(.*)hiddenFrame", re.IGNORECASE | re.DOTALL)
            p_src_url = re.compile(r"\s*.*?src=[\'\"](.+?)[\'\"]", re.IGNORECASE | re.DOTALL)
            src_url = p_src_url.match(p_frame.match(url_source).group(1)).group(1)
            url = src_url

        if url.find("http://blog.naver.com") == -1:
            last_url = "http://blog.naver.com" + url
        else:
            last_url = url

        print("   => Last URL : %s\n" % last_url)
        f = request.urlopen(last_url)
        url_info = f.info()
        url_charset = client.HTTPMessage.get_charsets(url_info)[0]
        url_source = f.read().decode(url_charset)

        return url_source

    except Exception as e:
        print("[-] Error : %s" % e)
        sys.exit(-1)


def main():
    print_logo()

    if len(sys.argv) != 2:
        print("[*] Usage : gmf_nb.py [NAVER Blog URL]")
    else:
        url = sys.argv[1]
        print("[*] Target URL : %s" % url)
        url_source = get_url_source(url)

        # find 't.static.blog.naver.net'
        if url_source.find("t.static.blog.naver.net") == -1:
            print("\n[-] It is not a NAVER Blog")
            sys.exit(0)

        try:
            # find 'aPostFiles'
            p_attached_file = re.compile(r"\s*.*aPostFiles\[1\] = \[(.*?)\]", re.IGNORECASE | re.DOTALL)
            result = p_attached_file.match(url_source).group(1)
            if result:
                # convert to JSON style
                data = "[" + result.replace('\'', '\"') + "]"
                json_data = json.loads(data)

                for each_file in json_data:
                    print("* File : %s, Size : %s Bytes" % (each_file["encodedAttachFileName"], each_file["attachFileSize"]))
                    print("  Link : %s" % each_file["encodedAttachFileUrl"])
                    # File Download
                    request.urlretrieve(each_file["encodedAttachFileUrl"], each_file["encodedAttachFileName"])
                    print("  => Done!!\n")
            else:
                print("[-] Attached File not found !!")

        except Exception as e:
            print("[-] Error : %s" % e)
            sys.exit(-1)

if __name__ == "__main__":
    sys.exit(main())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스크립트 파일의 인자로 첨부파일을 받고 싶은 블로그의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ex) gmf_nb.py http://blog.naver.com/janghs1117/70066915050

gmf_nb.py 실행

일단... 제가 원하는 선에서는 문제없이 동작하는 것 같네요... ^^;;;

파이썬 만세 i(-0-)i




수요일, 11월 09, 2016





예~전에 OllyDBG 용으로 만들었던 플러그인(http://iam-hs.com/207)을

x64dbg 용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디버거로 프로세스에 Attach 할 때...

DbgBreakPoint, DbgUiRemoteBreakin 이 조작된 경우 정상적으로 Attach 가 안될 수도 있는데요..

해당 API 들을 원래대로 복구시켜서 Attach 가능하게 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


dp32 파일은 32비트용 디버거 플러그인 폴더에,

dp64 파일은 64비트용 디버거 플러그인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 AttachHelper 다운로드 ]

[ GitHub - https://github.com/XeroNicHS/x64dbg_AttachHelper ]



혹시라도 플러그인 로드에 문제가 있는 분은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Visual Studio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 ]





금요일, 11월 04, 2016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개인적으로 자유도가 높은 게임을 선호하다보니 '스카이림' 에도 푹 빠졌었는데요...

이 게임이 공식적으로 '한글' 을 지원하지 않다보니 국내 유저들이 제작한 '한글화 모드' 를 설치해서...

게임을 즐기곤 했습니다 :)

저 같은 영어 Looser 에게 '한글화 모드' 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모드랄까요..? ^^;;;

( 모드 만세.... ioi )


10월 28일 !!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이 출시가 됐습니다. @_@ !!!

64비트 OS 를 지원하고~ 그래픽도 더 좋아지고~ 기존 버전의 세이브 파일 호환도 되고~

....그런데 모드 적용시 '도전 과제' 를 달성할 수 없다는 희안한 기능이 추가가 되었더군요 oTL;;;

모드 적용하지 않은 상태의 'New Game' 메시지
모드 적용한 상태의 'New Game' 메시지

'도전 과제' 달성 상태를 보면서 뿌듯함을 얻는 스타일인데 '한글화 모드' 적용하면 그게 안된다니... oTL;;;


직업 정신(?)이 스믈스믈 발동하면서... 호기심이 생겨 (*-_-*) 디버거를 붙여서 저 부분을 한 번 살펴봤습니다...;;;

모드 적용 시 도전 과제 달성 불가 메시지
먼저 화면에 뿌려주는 메시지를 찾아봤더니... 떡하니 2개가 보이더군요. @_@

위의 메시지는 게임을 로드할 때 뿌려주는 메시지고...

아래의 메시지는 새 게임을 시작할 때 뿌려주는 메시지입니다.


일단은 새 게임을 시작할 때의 메시지부터~~ :)

모드 적용한 상태의 'New Game' 메시지 출력 코드
해당 코드를 보니 AL 값이 0 이면 다른 곳(skyrimse.7FF63AF93498)으로 점프하고...

아니면 모드 적용시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보여주도록 되어있더군요.

혹시나 싶어 다른 곳(skyrimse.7FF63AF93498)의 코드도 봤습니다.

모드 적용하지 않은 상태의 'New Game' 메시지 출력 코드
어라...!? @_@... AL 값이 0 일 때 점프하는 곳에

모드를 적용하지 않은 상태의 'New Game' 메시지를 출력하는 코드가 있었습니다.


AL 값이 뭐길래... !? =_=;;;


AL 값을 확인하는 코드 조~금 위에 CALL 명령이 있습니다. (skyrimse.7FF63A489019 호출)


일반적으로 함수 실행이 끝날 때... 리턴값이 EAX 에 담기게 되는데요.

여기선 skyrimse.7FF63A489019 의 리턴값이 0 이면 '모드 적용하지 않은 상태'로 처리하고...

0 이 아니면 '모드 적용한 상태'로 처리하고 있군요... @_@


즉, skyrimse.7FF63A489019 쪽에서 뭔가~ 모드 적용 여부를 검사한다고 볼 수 있겠죠~? :)

skyrimse.7FF63A489019
skyrimse.7FF63A6C1800
일단... skyrimse.7FF63A6C1800 이 함수 안에서 모드 적용 여부를 검사하는 것으로 강하게 의심됩니다 :)

; skyrimse.7FF63A6C1800
00007FF63A6C1800      | PUSH    RDI                                                  |
00007FF63A6C1802      | PUSH    R14                                                  |
00007FF63A6C1804      | SUB     RSP, 28                                              |
00007FF63A6C1808      | XOR     DIL, DIL                                             |
00007FF63A6C180B      | MOV     R14, RCX                                             |
00007FF63A6C180E      | TEST    DL, DL                                               |
00007FF63A6C1810      | JE      skyrimse.7FF63A6C1836                                |
00007FF63A6C1812      | MOV     RAX, QWORD PTR DS:[7FF63DDB4CB8]                     |
00007FF63A6C1819      | MOVZX   EDI, BYTE PTR DS:[RAX+BD5]                           |
00007FF63A6C1820      | SHR     DIL, 3                                               |
00007FF63A6C1824      | AND     DIL, 1                                               |
00007FF63A6C1828      | JE      skyrimse.7FF63A6C1836                                |
00007FF63A6C182A      | MOVZX   EAX, DIL                                             |
00007FF63A6C182E      | ADD     RSP, 28                                              |
00007FF63A6C1832      | POP     R14                                                  |
00007FF63A6C1834      | POP     RDI                                                  |
00007FF63A6C1835      | RET                                                          |
00007FF63A6C1836      | MOV     QWORD PTR SS:[RSP+40], RBX                           |
00007FF63A6C183B      | MOV     QWORD PTR SS:[RSP+48], RBP                           |
00007FF63A6C1840      | MOV     EBP, DWORD PTR DS:[RCX+D70]                          |
00007FF63A6C1846      | MOV     QWORD PTR SS:[RSP+20], R15                           |
00007FF63A6C184B      | MOV     R15D, 1                                              |
00007FF63A6C1851      | MOV     EBX, R15D                                            |
00007FF63A6C1854      | CMP     EBP, EBX                                             |
00007FF63A6C1856      | JBE     skyrimse.7FF63A6C18C6                                |
00007FF63A6C1858      | MOV     QWORD PTR SS:[RSP+50], RSI                           |
00007FF63A6C185D      | NOP     DWORD PTR DS:[RAX]                                   |
00007FF63A6C1860      | TEST    DIL, DIL                                             |
00007FF63A6C1863      | JNE     skyrimse.7FF63A6C18A6                                |
00007FF63A6C1865      | TEST    EBX, EBX                                             |
00007FF63A6C1867      | JS      skyrimse.7FF63A6C18A0                                |
00007FF63A6C1869      | CMP     EBX, FE                                              |
00007FF63A6C186F      | JA      skyrimse.7FF63A6C18A0                                |
00007FF63A6C1871      | MOVSXD  RAX, EBX                                             |
00007FF63A6C1874      | MOV     RSI, QWORD PTR DS:[R14+RAX*8+D78]                    |
00007FF63A6C187C      | TEST    RSI, RSI                                             |
00007FF63A6C187F      | JE      skyrimse.7FF63A6C18A0                                |
00007FF63A6C1881      | MOV     RCX, RSI                                             |
00007FF63A6C1884      | CALL    skyrimse.7FF63A46639D                                |
00007FF63A6C1889      | CMP     AL, FF                                               |
00007FF63A6C188B      | JE      skyrimse.7FF63A6C18A0                                |
00007FF63A6C188D      | LEA     RCX, QWORD PTR DS:[RSI+58]                           |
00007FF63A6C1891      | CALL    skyrimse.7FF63A4BCFF9                                |
00007FF63A6C1896      | TEST    AL, AL                                               |
00007FF63A6C1898      | MOVZX   EDI, DIL                                             |
00007FF63A6C189C      | CMOVE   EDI, R15D                                            |
00007FF63A6C18A0      | INC     EBX                                                  |
00007FF63A6C18A2      | CMP     EBX, EBP                                             |
00007FF63A6C18A4      | JB      skyrimse.7FF63A6C1860                                |
00007FF63A6C18A6      | MOV     RSI, QWORD PTR SS:[RSP+50]                           |
00007FF63A6C18AB      | MOVZX   EAX, DIL                                             |
00007FF63A6C18AF      | MOV     RBP, QWORD PTR SS:[RSP+48]                           |
00007FF63A6C18B4      | MOV     RBX, QWORD PTR SS:[RSP+40]                           |
00007FF63A6C18B9      | MOV     R15, QWORD PTR SS:[RSP+20]                           |
00007FF63A6C18BE      | ADD     RSP, 28                                              |
00007FF63A6C18C2      | POP     R14                                                  |
00007FF63A6C18C4      | POP     RDI                                                  |
00007FF63A6C18C5      | RET                                                          |
00007FF63A6C18C6      | MOVZX   EAX, DIL                                             |
00007FF63A6C18CA      | JMP     skyrimse.7FF63A6C18AF                                |
00007FF63A6C18CC      | INT3                                                         |
00007FF63A6C18CD      | INT3                                                         |
00007FF63A6C18CE      | INT3                                                         |
00007FF63A6C18CF      | INT3                                                         |


확인 결과...

7FF63A6C1840 코드에서 현재 로드된 모드의 개수를 가져오고... (EBP)

7FF63A6C188D 코드에서 현재 로드된 모드 파일의 이름을 가져와서... (RCX)

모드의 개수 만큼 루프를 돌면서 7FF63A6C1891 코드에서 파일 이름을 비교하고 있었습니다.

모드 파일 이름 비교 대상
파일 이름이 Dawnguard.esm, HearthFires.esm, Dragonborn.esm, Update.esm 인 경우에 한해서는...

도전 과제 달성이 가능하도록 허용을 해주고 있더군요...;;; 그 외에는 불가능~ oTL;;;


어쨌든, skyrimse.7FF63A6C1800 이 함수가 모드를 검사하는 함수라는 것과

검사 방식은 모드의 파일 이름 비교라는 걸 알아냈습니다 :)

이 모드 검사를 우회할 방법이야 여러가지지만...

그냥 간단하게(?) 함수 호출 시 무조건 0 을 리턴하도록 코드를 조작해봤습니다.

skyrimse.7FF63A6C1800 코드 조작

이렇게 조작해둔 상태에서 게임을 진행해보니...

'한글화 모드' 를 적용한 상태에서도 '도전 과제' 가 제대로 달성이 되더군요... ( 오예!! =_=v )

모드 적용 한 상태에서 '도전 과제' 달성

게임 실행할 때 저 함수 부분을 자동으로 조작해주는 툴을 만들면 조금 더 편하겠네요~ :)



ps... 어우.. 64비트 어셈블리 코드를 보니 머리가 어질어질하네요...






수요일, 11월 02, 2016



1시간 정도 전에 공개된 태연의 따끈따끈한 신곡~ "11:11"

뭔가 싸늘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분위기인 것 같기도 하고...

잔잔한 느낌이라 듣기 편안하네요~ :)

믿고 듣는 태연~ @_@ !!






태연 - 11:11

It’s 11:11
오늘이 한 칸이 채 안 남은 그런 시간
우리 소원을 빌며 웃던 그 시간
별 게 다 널 떠오르게 하지
네 맘 끝자락처럼 차가운 바람
창을 열면 온통 네가 불어와
이 시간이 전부 지나고 나면
이별이 끝나 있을까 Yeah
널 다 잊었을까

모든 게 자릴 찾아서 떠나가고
넌 내 모든 걸 갖고서 떠나도
내 맘은 시계 속의 두 바늘처럼
같은 곳을 두고 맴돌기만 해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oh
Na na na na na na na na
I believe I will be over you

달력 안에 있는
오래 전에 약속했던 몇 월의 며칠
너에겐 다 잊혀져 있었다면
내가 지워야지 뭐
지나고 나면 별 거 아니겠지 뭐

모든 게 자릴 찾아서 떠나가고
넌 내 모든 걸 갖고서 떠나도
내 맘은 시계 속의 두 바늘처럼
같은 곳을 두고 맴돌기만 해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oh
Na na na na na na na na
I believe I will be over you

계절 틈에 잠시 피는 낯선 꽃처럼
하루 틈에 걸려 있는 새벽 별처럼
이 모든 건 언젠가는
다 지나가고 말겠지

모든 게 자릴 찾아서 돌아오고
내가 아무 일 없는 듯이 웃게 되면
너의 이름 한 번쯤 부르는 게
지금처럼 아프지 않을 거야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oh
Na na na na na na na na
I believe I will be over you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na oh
Na na na na na na na na
I believe I will be over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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